안녕하세요 고길동입니다. 최근 저의 베가아이언2가 계속 재부팅이 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.

이러한 원인을 모르고 있다가 임시 수리 방법을 알게 되어서 저와 같은 분이 계신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.


베가아이언2 무한재부팅 동영상

전원버튼이 계속 눌려져 있는 것으로 인식하여 무한 재부팅이 일어나는 현상입니다.



베가 서비스센터가 사라져서 수리 못하는 줄 알았는데 스카이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.

제가 문의한 날짜는 2018년 10월 18일입니다. SKY 서비스 홈페이지 www.skyservice.co.kr


출시한지 4년이 지난 스마트폰이라서 부품이 서비스센터에 없을 확률이 높을 수 있기에 꼭 수리진행이 가능한지 서비스센터에 물어보시고 받으시길 바랍니다.


중고나라에서 2만원~5만원이면 구할 수 있고 저는 수명이 다 했다고 판단되어 서비스센터에 가지 않고 임시 수리한 후 새 스마트폰에 전화번호와 사진 등등, 데이터를 옮겼습니다.



베가 아이언2 임시 수리 주의

1. A/S를 못 받을 수 있습니다.

2. 잘못따라하셨다가 고장이 나는 경우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.

3. 이 방법이 성공하셨다면 전원 버튼은 작동하지 않습니다.


서비스센터가 멀리 있거나 부품 제고가 없어서 수리 못하는 분 또는 급히 연락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만 추천드립니다.



베가 아이언2 임시 수리 방법

1. 준비물은 테이프&비닐, 가위, 소형 드라이버(다이소에서 천원주고 샀습니다)


2. 유심과 배터리를 제거하신 후 십자 드라이버로 볼트를 모두 풀어줍니다.

볼트의 규격이 광장히 작기 때문에 큰 드라이버로 하게 되면 볼트가 뭉그러질 수 있습니다.

규격에 맞는 소형 드라이버 사용을 추천드립니다.


3. 상단부 먼저 살살 조심스럽게 들어올려서 분해합니다.

카메라 부분에 뭔가 묻어있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이는 카메라 렌즈를 고정하기 위한 접착이며 없어도 문제 되는 것은 아닙니다.


4. 상단부를 제거 하였다면 마찬가지로 하단부도 살살 들어올려 제거합니다.




5. 좌측 중간쯤에 S 버튼처럼 생긴 것을 해제합니다.


6. 드라이버로 메인보드를 들어올립니다.

부러지지않게 조심스럽게 살짝 들어올려주세요.


가위로 테이프를 전원 단자를 가릴 정도 크기로 자릅니다.

이쑤시개로 테이프를 잘 집어넣어서 전원 단자에 테이프를 붙여주세요.

테이프를 사용하지 않고 언제든지 빼닐 수 있는 비닐 같은 걸로 끼워 두는 것도 좋습니다.


밑에 전원 단자가 이렇게 생겼습니다.

위에 얹어진 것은 테이프입니다.


전원단자와 메인보드가 연결되지 않도록 비닐이나 테이프를 붙여주면 자가 수리가 끝납니다.

수리가 끝나면 무한 재부팅 되는 현상은 사라졌지만 전원 버튼를 사용 못 합니다.

전원 버튼을 빼고 모든 기능은 잘 작동 합니다.

폰을 켜는 방법은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면 켜집니다.


댓글 (1)